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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방가전은 주요 소비자가 라이프스테이지 단계에 따라 구성됨
싱글 | 싱글맘 가정 | 유아 자녀 | 고등자녀 | 분가 자녀가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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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usehol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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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주 집 형태 |
![]() •Flat house (아파트) |
![]() •Flat house (아파트) |
![]() •Semi-Detached house (단독주택) |
![]() •Semi-Detached house (단독주택) |
![]() •Detached house (단독 주택) |
식습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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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사용 주방 가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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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당히 가정 중심적인 라이프스타일
- 대부분 유아 자녀가 있을 경우 엄마들이 전업 주부 혹은 Part-time 으로 근무
- 주중에는 새벽 일찍 일과를 시작하고 6시 이전에는 가족 구성원 모두 집에 귀가
- 주말에는 대부분 가족과 시간을 보내고 가족 여행 빈도가 매우 잦음
독신자 가정 | 유아 가정 | 성인 자녀 가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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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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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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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방가전의 타겟을 나누는 기준에 연령, 가격 민감대, 인종, 시즌 등 다양한 변수 존재
- Q)주방가전의 타겟을 구분하는 중요한 기준은?
- A)특정 연령대와 관계가 높음.
최근 젊은 층은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로 채식주의자가 늘고 있음.
노화가 시작되고 건강식을 요구하는 30~50세 여성이 주스메이커 제품의 주요 고객층 (가전 판매전문가) - B)독일 소비자는 크게 2가지로 구분할 수 있음. 가격에 민감한 대다수층과 가격에 민감하지 않은 소수층.
가령 제빵기 같은 경우 소수의 부유층들이 허브 빵 또는 치즈 빵 등의 재료를 구매해 직접 제빵을 하기도 함. 이는 소수의 타겟 고객층이지만 향후 지속적으로 제빵기의 수요가 있을 것이라 예상 됨 (가전 판매전문가) - C)독일, 특히 대도시에는 외국이 많이 거주하기 때문에 외국인 고객도 고려해야 함.
밥솥 같은 경우에는 외국 문화에 대한 유입이 빠른 젊은 층과 외국인 수요가 있기 때문에 기존 주식인 감자보다 쌀을 주식으로 하는 가정이 늘고 있음 (가전 판매전문가) - D)독일은 시즌이 중요함.
소형 주방가전의 경우에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판매의 60% 가 발생하기 때문에 크리스마스 시즌과 비시즌의 구분 필요(가전 판매전문가)
- A)특정 연령대와 관계가 높음.
- Q)주방 가전의 트렌드는?
- A)주스 메이커
- 비만과 건강 음식에 대한 관심이 늘어 나면서 주스메이커 판매 증가
- 특히 젊은 층에서 인기가 많은 편임
- 제품 사용 시 조리 시간 절약 가능
- 외형 디자인을 중요하게 생각 함
- 남성 보다는 여성들이 많은 관심
- B)제빵기
- 건강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 식생활에 신경 쓰는 사람들이 구입
- 젊은 싱글층 보다는 30대 이상 기혼 여성들이 더 많이 찾는 편임
- 빵집이 많기는 하지만 특별한 재료를 가지고 빵을 굽고 싶어 하는 소비자들이 선호
- C)샌드위치메이커
- 주로 젊은 층의 싱글들이 선호
- 빠르게 음식을 만들 수 있음
- 요리를 잘 못하지만 빨리 음식을 먹고 음식에 많이 신경 쓰지 않는 층에 잘 팔리고 있음
- D)밥솥
- 젊은 세대는 감자보다 쌀밥 먹기를 원함
- 브랜드 보다는 사이즈 측면을 더 고려
- E)커피머신
- 커피 머신은 연령대에 상관 없이 꾸준히 판매
- A)주스 메이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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